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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용어#088] 워런트 (Warrant)

워런트 [ Warrant ]

 

일정 수의 보통주를 일정가격에 살 수 있는 권한, 또는 같거나 비슷한 쿠폰금리의 고정금리채권을 살 수 있는 권한을 증권소유자에게 부여하는 증서를 말한다. 워런트는 급속히 성장하는 회사가 사채나 우선주 등을 발행, 장기자본을 조달할 때 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투자자에게 일종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목적으로 발행되기 시작하였으며, 대기업들도 워런트채를 발행하여 대규모의 장기자금을 조달하는 예가 많다.

이러한 주식 매입권부의 워런트는 차입자에게는 자본조달을 용이하게 하여주고, 사채 매입자에게는 자본참여를 통하여 장래의 회사성장에 참여할 기회를 주는 이점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동일회사의 다른 고정금리채권을 살 수 있는 권리를 주는 워런트가 크게 성행하고 있다. 이는 워런트에의 투자금액은 적어 최대한의 투자손실이 적은데 비하여 금리가 소폭 하락하여도 지렛대효과(leverage effect)에 의하여 워런트의 가격이 급등,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투기의 대상으로 매우 적절하기 때문이다.

 

 

출처 : NEW 경제용어사전, 2006. 4. 7., 미래와경영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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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9051408540398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