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 [ Kidult ]
어린이를 뜻하는 ‘키드’(Kid)와 어른을 의미하는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지칭한다. 키덜트는 유년시절 즐기던 장난감이나 만화, 과자, 의복 등에 향수를 느껴 이를 다시 찾는 20∼30대의 성인계층을 말하는 것으로 이들의 특징은 무엇보다 진지하고 무거운 것 대신 유치할 정도로 천진난만하고 재미있는 것을 추구한다는 점이다.
전문가들은 현대인들의 삶이 날로 각박해지면서 어릴 적 감성으로 돌아가 정서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추구하는 일부 어른들의 욕구가 디지털 문화와 맞물리면서 출현한 것으로 풀이한다. 최근 백화점, 완구점, 영화관, 인터넷 쇼핑몰 등에는 키덜트를 겨냥해 특별히 제작한 캐릭터 의류, 액세서리, 장난감, 만화영화 등이 다양하게 등장해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출처 : NEW 경제용어사전, 2006. 4. 7., 미래와경영연구소
[ 관련기사 ]
롯데마트, 11조원 규모 키덜트 시장 잡는다…캐릭터 전문샵 오픈
http://inthenews.co.kr/article-35860/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산업,기업,경제적자유) > 경영경제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영경제용어#121] 정기예금 (Time Deposit) (0) | 2020.03.25 |
---|---|
[경영경제용어#120] L/G (Letter of Guarantee) (0) | 2020.03.24 |
[경영경제용어#118] CRO (Chief Risk Officer) (0) | 2020.03.24 |
[경영경제용어#117] 리픽싱 (Refixing) (0) | 2020.03.23 |
[경영경제용어#116] 초광대역통신 (UWB) (0) | 2020.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