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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용어#029]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市場細分化 , Market segmentation ]

 

 

수요층별로 시장을 분할해 각 층에 대해 집중적인 마케팅 전략을 펴는 것으로서 기업의 제품과 마케팅노력을 소비자 또는 사용자의 요구에 적응시키는 것이다. 이것은 시장과 소비자들의 수가 너무 많고, 광범위하게 확산되어 있으며, 구매행동과 구매요구가 너무 이질적이어서 기업이 효과적이며 탁월하게 이들을 공략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마케터는 시장과 소비자들의 ‘원하는 바’에 따라서 이에 적합한 마케팅믹스(marketing mix)를 구사하지 않으면 안된다. 즉 마케터가 한가지의 마케팅믹스만으로 전체시장을 구성하는 모든 잠재고객들에게 소구하는 것은 그들에게 충분한 만족을 줄 수 없다는 것이다. 시장세분화는 마케팅전략의 과정에서 포지셔닝 전략 개발과 이에 따른 마케팅믹스의 구사를 위한 기초가 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

 

 

출처 : NEW 경제용어사전, 2006. 4. 7., 미래와경영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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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mediapen.com/news/view/438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