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 Link ]
통신에서 링크는 두 점간의 물리적인 연결을 말하며, 하이퍼텍스트에서의 링크는 한 단어나 그림 또는 정보개체로부터 다른 곳으로 선택적인 연결을 제공하는 부분을 의미하며, 월드와이드웹과 같은 멀티미디어 환경에서는 소리나 동영상 등도 링크를 통해 연결될 수 있다.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링크는 밑줄 쳐진 단어와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커서가 손바닥으로 변하는 그림이며, 사용자가 링크를 선택하는 즉시 다른 파일을 가져다 그 내용을 보여주게 된다. 강조되어 있는 개체는 앵커라고 부르는데, 앵커와 그 개체가 합쳐져 하이퍼텍스트 링크를 구성한다. 링크야말로 월드와이드웹을 가치 있게 만드는 요체이다.
출처 : NEW 경제용어사전, 2006. 4. 7., 미래와경영연구소
[ 관련기사 ]
[단독] “나는 개인이오” 낚시 링크에 달린 수상한 댓글…혹시 조선족이세요?
http://www.sisafoc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3402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산업,기업,경제적자유) > 경영경제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영경제용어#050] 특수목적법인 (Special Purpose Company) (0) | 2020.02.29 |
---|---|
[경영경제용어#049] 허브 (Hub) (0) | 2020.02.29 |
[경영경제용어#047] 단일가 (單一價) (0) | 2020.02.29 |
[경영경제용어#046] 뇌동매매 (雷同賣買) (0) | 2020.02.29 |
[경영경제용어#045] 어닝서프라이즈 (Earning surprise) (0) | 2020.0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