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산업,기업,경제적자유)/기업분석

[해외기업분석#049] 엔비디아_변함없는 성장 모멘텀 (신한금융투자_200310)

엔비디아(NVDA. US)_변함없는 성장 모멘텀

 

 

 

 

글로벌 GPU 시장 1 위 ,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시대의 주도주로 부각
1999년 그래픽카드를 개발한 팹리스 기업으로 외장 GPU 시장 점유율 연평균 70% 이상 ) 1 위를 유지하고 있 다 최근 인공지능 컴퓨팅의 선도 기업으로 부상했다. 주력 제품은 GPU 그래픽처리장치 와 Tegra Processor( 단일 칩 , 모바일 제품에 사용 로 나뉜다 수요처별 매출 비중 FY2020 기준 은 게이밍 51%, 데이터센터 27 %, 상업 디자인 11% 자동차 자율주행 포함 6%, 기타 5% 다.

 

투자포인트: 1) GPU 경쟁우위 , 2)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 3) 자율주행
게이밍 부문의 최대 강점은 장기간 지속된 경쟁 우위로 게임 제작사들이 동사 플랫폼을 활용해 개발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이는 개발 단계부터 출시까지 최적화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 해 호환성 면에서 매우 유리하다. 또한 2 월 출시한 지포스 나우 가입자가 이미 100 만명을 상회해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은 2024 년까지 연평균 59%의 성장이 예상되는 기회 요인이다. 초기시장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되는 인공지능 수요가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를 중심으로 급증 하고 있다.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하이퍼스케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1 년 53% 를 상회할 전망이다. 인공지능 가속 플 랫폼 이 구조적 성장국면에 진입하는 가운데 G PU 가 최적의 연산 장치로 부각돼 수혜가 기대된다. 자율주행부문은 연구기관 , 부품 완성차 업계와의 전방위적 협 력 이 지속되고 있다. 5G 확산 시점에서 는 주요 성장 동인 으로 부각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단기 변동성에 대한 우려가 부각 되나 , 중장기 모멘텀은 여전히 유효
주가는 FY2021 기준 PER 34 배로 암호화폐 의 비정상적 수요가 밸류에이션에 반영 되기 전인 2017년 PER 36 배를 하회하고 있다. 테크기업들의 평균 컨센서스 조정 연간 순이익 은 0.2% 에 불과해 단기 불안감은 상존하나, 중장기 모멘텀에 대한 시장의 확신은 견고한 것으로 판단 해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

 

 

신한금융투자_엔비디아_200310.pdf

 

※ 출처 : 신한금융투자
※ 고지사항 : 본 게시물은 특정 주식의 매수 또는 매도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그렇게 간주되어서도 안됩니다. 모든 투자의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