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산업,기업,경제적자유)/기업분석

[해외기업분석#011] 텐센트_중국 클라우드 게이밍의 서막을 열다 (하나금융투자_200102)

텐센트홀딩스(00700. HK)_중국 클라우드 게이밍의 서막을 열다

 

 

 

 

엔비디아와 클라우드 게이밍 개발 파트너십 체결
최근 텐센트가 클라우드 게이밍 영역에서 엔비디아와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엔비디아의 GPU 기술을 활용해 "블레이드&소울", "포트나이트" 등 PC게임을 텐센트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인 "START"를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며, 게임엔진, 그래픽, AI 영역에서 연구개발을 공동 진행할 계획이다. 2019년 11월 중국이 5G를 상용화하면서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의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인터넷 속도와 전송지연 문제를 크게 개선할 수 있게 되었고, 텐센트의 "START" 출시와 함께 중국에서도 클라우드 게이밍의 성장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중국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 고성장기 진입
중국에서도 클라우드 게이밍 시대가 열림에 따라 텐센트는 중장기적으로 다양한 유저층 확보와 수익성 개선이라는 두 가지 긍정적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의 특징은 기기 종류나 하드웨어 사양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고사양의 게임을 다운로드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스트리밍 방식은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여 다양한 유저층의 유입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하드카피나 플랫폼별 버전을 개발할 필요가 없어짐에 따라 마진율 개선이 가능하다. 중국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은 향후 5년간 고성장기를 지날 전망이다. 시장조사업체 iiMedia Research에 따르면 중국 클라우드 게이밍 이용자수는 2018년 6,300만명에서 2023년 3.7억명으로 6배 증가, 시장규모는 2018년 6.3억위안에서 2023년 1천억위안대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2020년 텐센트의 실적은 여전히 모바일 게임이 견인하겠으나, 중장기적으로는 클라우드 부문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가 리레이팅 구간
텐센트의 주가는 미중 1차 합의로 인한 중국증시 반등과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공개로 12월 한 달간 15% 급등했다. 현재 2020년 12M FWD PER 29.1배에서 거래 중으로 2018년 고점 시 PER이 60배 수준이었던 점 감안 시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인 상황이다. 2020년 광고와 게임부문의 실적 개선세 유효할 전망이며, 당분간 주가 리레이팅이 기대된다.

 

 

 

하나금융투자_텐센트_200102.pdf

 

 

 

 

※ 출처 : 하나금융투자
※ 고지사항 : 본 게시물은 특정 주식의 매수 또는 매도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그렇게 간주되어서도 안됩니다. 모든 투자의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