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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기업분석#052] 알파벳_지금 아니면 도대체 언제? (삼성증권_200327)

Alphabet (GOOGL. US)_지금 아니면 도대체 언제?

 

 

 

광고 매출액 둔화 우려: 미국에서 코로나 19 우려가 본격화 되기 시작한 3 월 이후 동사의 주가는 13.2% 하락하며 약세 지속(vs S&P 500 -11%, 대형 플랫폼 피어 -5%). 주가 하락의 주요 원인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디지털 광고 매출 성장 둔화 우려. 특히 동사 광고수익의 약 20%를 차지하는 여행 부문의 마케팅 감소 영향이 클 것으로 보임. 실제로 부킹닷컴은 자사의 3 월 숙박 예약이 전년동기 대비 약 30% 감소할 것으로 전망. 그러나 코로나 19 으로 인한 실질적인 영향은 우려대비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 언택트의 보편화로 인한 유튜브와 클라우드 모멘텀이 매출액 둔화를 일부 상쇄할 것으로 예상되기때문. Base 시나리오(바이러스 2 분기를 피크아웃) 하에 2020 년 매출액은 현재 컨센서스 1,538 억달러 대비 6%~8% 감소에 그치며 여전히 두 자릿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


유튜브와 클라우드로 극복: 유튜브는 코로나 19 의 영향으로 오히려 수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 실제로 동사는 코로나 19 확산 이후 폭발적인 트래픽 증가로 인해 한달 간 유럽지역 기본화질을 제한(1080p → 480p). 상반기 이연 되는 마케팅 비용 집행이 본격화 되는 하반기에 더욱 본격적인 모멘텀이 발생할 것으로 보임. 최근 공격적인 투자가 진행되고 있는 클라우드 모멘텀 또한 강화될 것으로 기대. 특히 1) 안정성이 중시되는 멀티 클라우드(Multi Cloud) 보편화 추세는 후발주자가 유리하다는 점, 2) 자회사(DeepMind, Verily)에서 활용된 의료 데이터 분석에 특화된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팬데믹으로 인한 수요 증가 예상.


히든카드 자율주행차: 최근 웨이모(Waymo)는 약 22.5 억달러의 펀딩을 성공적으로 완료. Valuation 은 약 300 억 달러로 알려져 있으며 첫 외부 펀딩이라는 상징성 보유. 또한 최근 1 년 사이에 회사 인력을 2 배(1,500 명) 수준으로 늘리는 등 상용화 임박에 대한 징후들이 포착되고 있음. 또한 최근 성능과 비용 측면에서 개선된 5 세대 자율주행 시스템을 공개. 조만간 출시될 재규어 I-Pace 에 탑재될 것으로 알려짐.


가끔 오는 바겐세일: 4 월 중 발표될 것으로 기대되는 코로나 19 치료제(길리어드 사이언스,렘데시비르) 3 상 성공 유무에 따른 변수는 여전히 남아있는 상황. 치료제가 성공할 경우 페이스북과 함께 대형 플랫폼 내에서 아웃퍼폼이 가능할 것으로 보임. 현재 동사 주가는 12 개월 Forward P/E 21.2 배 수준으로 최근 3 년 평균 24.7 배를 크게 하회(Thomson Reuters 기준). 유튜브, 클라우드, 자율주행차로 연결되는 중장기 방향성에 집중해야 하는 구간으로 판단.

 

 

삼성증권_구글_200327.pdf

 

 

※ 출처 : 삼성증권
※ 고지사항 : 본 게시물은 특정 주식의 매수 또는 매도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그렇게 간주되어서도 안됩니다. 모든 투자의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