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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기업분석#055] 몽우유업_올해는 코로나19 부정적 영향 불가피할 전망 (하나금융투자_200403)

몽우유업(02319. HK)_올해는 코로나19 부정적 영향 불가피할 전망

 

 

 

2020년 전망: 코로나19 쇼크로 역성장
블룸버그에 의하면 올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760.8억 위안(YoY -3.7%), 38.8억위안(YoY -16.3%)으로 전망된다. 몽우유업은 올해 상반기는 코로나19 부정적 영향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감소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하반기는 전년대비 두 자리 수 매출 성장과 영업마진 개선을 전망했다. 이는 작년 12월 인수한 호주 제조분유 업체 ‛Bellamy’s Organic’과 올해 상반기 실적에 반영될 호주 유업체인 ’Lion Dairy & Drinks’의 인수효과를 제외한 수치이다. 올해 분기별 실적은 1Q20를 바닥으로 점진적 회복세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한다. ’사스’가 발병했던 2002~2003년 식품군 내 유제품 판매 비율이 상승했던 점을 감안하면 이번 위기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 실제로 코로나19 발병 이후 몽우유업의 온라인 채널 판매가 50% 이상 성장한 것으로 파악된다. O2O 배달 판매는 약 2배 이상 증가했다. 유통 채널 믹스 개선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는 중장기 몽우유업 실적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2H19 Review: 시장 기대치 부합
몽우유업의 2019년 하반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391.7억위안(YoY +13.5%), 21.2억위안(YoY +12.7%)을 시현했다.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이다. 닐슨데이터 기준 하반기 시장점유율은 UHT제품 27.2%(YoY 0.8%p up), 냉장 요거트
23.5%(YoY 0.6%p up), 우유 7.1%(YoY 4.0%p up), 온라인 판매(액상우유) 26.7%(YoY 2.1%p up)를 기록했다. 전 부문에서의 고른 시장점유율 확대가 긍정적이다. ① UHT 제품, 신선우유 등 전 사업부문에서의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한 Mixed ASP 개선, ② 주요 매출군인 액상우유 부문의 견조한 매출 성장세 그리고 ③ 자회사 Yashili 영업이익 흑자 전환 및 Modern dairy의 이익 개선이 전사 실적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조정시마다 매수 유효
코로나19 공포감으로 주가는 연초대비 16.5% 하락했다. 올해 상저하고 실적이 예상되는 만큼 조정시 매수 관점이 유효하다고 판단한다.

 

하나금융투자_몽우유업_200403.pdf

 

※ 출처 : 하나금융투자
※ 고지사항 : 본 게시물은 특정 주식의 매수 또는 매도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그렇게 간주되어서도 안됩니다. 모든 투자의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