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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기업분석#058] 아마존_1Q20 매출 시장 예상치 상회 전망 (하나금융투자_200410)

아마존(AMZN. US)_1Q20 매출 시장 예상치 상회 전망

 

 

 

 

비대면 대표 수혜주, 투자매력도 높음 유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쇼핑 수요 확대와 프라임 회원에게 제공하는 ‘1일 무료배송’ 전략의 본격적인 효과가 기대되는 아마존닷컴을 비대면 대표 수혜주로 평가하며 투자매력도 ‘높음’을 유지한다. 1) 더욱 높아진 배송 경쟁력을 바탕으로 2020년 미국 온라인 리테일 시장 점유율 40% 상회, 2) 2020년 매출 성장은 시장 컨센서스 19%를 상회, 20%대 성장 지속, 3) 2020년까지 배송시스템 투자는 계속될 것으로 보이나 2분기부터 기저효과로 비용증가 크게 둔화, 이익증가세를 시작하고 하반기부터 수익성 개선세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1Q20 매출액 가이던스/시장예상치 상회 전망
1분기 매출은 가이던스 상단인 730억 달러(+22.3% yoy)와 시장 컨센인 724억 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미국에서 온라인 판매가 가장 크게 늘어난 부문이 식료품인데 아마존이 작년부터 식료품 시장확대를 목표로 식료품 배송 Capa를 크게 확대했고 프라임 회원 서비스에 기존에 없던 식료품 무료배송을 작년말부터 새롭게 포함시켰다는 점이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3월에 북미와 유럽에서 아마존에 대한 구글 검색이 연말쇼핑시즌 수준 가까이 급증한 점을 고려하면 리테일 매출이 예상치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2분기부터 이익증가로 턴어라우드, 시장점유율 확대 구간 주목
전년도 높은 기저와 올해 1분기 배송 비용 확대로 1분기 영업이익 컨센은 41억 달러(-7% yoy)다. 코로나 영향으로 늘어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배송시스템 및 인력 추가 증가를 고려하면 시장예상치를 하회할 가능성도 크다. 수익성이 높은 클라우드와 디지털 광고 매출 성장이 2020년에 코로나 영향으로 기존 예상 대비 둔화될 수 있어 수익성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배송 투자 마무리와 2021년 클라우드 등 서비스 사업 수요 반등을 고려하면 수익성은 2021년에 본격적인 상승이 기대된다. 현재 주가는 12M FWD PER 기준 65배에 거래되고 있으나 시장점유율 상승폭이 기존대비 더욱 높아지고 성장 모멘텀이 강화되던 시기에 아마존 멀티플이 80배를 상회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업사이드는 충분해 보인다.

 

 

하나금융투자_아마존_200410.pdf

 

 

 

※ 출처 : 하나금융투자
※ 고지사항 : 본 게시물은 특정 주식의 매수 또는 매도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그렇게 간주되어서도 안됩니다. 모든 투자의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