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산업,기업,경제적자유)/투자인사이트

[투자인사이트#037] 2021년 유망 투자 테마_(2) : Tech 5G

2021년 유망 투자 테마_(2) : Tech 5G

[Tech] 5G : 성장 모멘텀 재개

 

2021년 유망 투자 테마 첫번째 섹터는 기술분야로 "5G통신" 분야이다. 아직은 궤도에 오르지 않았지만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며 미래 산업과 서비스의 핵심기술이 될 5G 산업과 유망 기업에 대해 알아보자.

 

 

 

산업 분석 및 전망

 

이미 우리는 5G통신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 5G의 진가는 발휘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5G통신은 아직 상용화 초기단계로 전 세계에 더 많은 설비와 장비의 투자가 이루어져야 하며, 더 많은 5G 휴대폰과 통신장비의 보급이 필요하다. 이와 더불어 5G통신을 통한 새로운 서비스와 컨텐츠들이 보급되어야 하지만 현재는 이러한 것들이 매우 더딘 상황이다.

하지만 과거 3G에서 4G로 가면서 애플,구글,아마존과 같은 전혀 새로기업과 새로운 비즈니스가 세상을 변화시켰듯이 "5G의 상용화는 자율주행,가상현실,IOT와 같은 새로운 기술과 산업의 핵심기술"이 될것이란 전망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각 주요 국가들은 5G 투자와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며 지속적 투자 계획을 세우고 있다.

5G 기술패권을 위해 중국,미국,유럽,한국,일본과 같은 "주요국들의 5G 인프라 투자 모멘텀은 가속화" 되고있다. 또한 규제완화 및 보조금 지원과 같은 정책으로 상용화 시점을 앞당기고 있다. 또한 주요 통신사들의 MID-BAND 주파수 대역 확보시점이 21년인점에서 기업들의 투자 가속화도 전망된다.

또한 5G장비의 세계1위였던 "화웨이 제재로 인해 나머지 기업들의 반사 수혜가 예상"되는 상황이다. 이는 단기적으로 삼성전자, 에릭슨, 노키아 중장기적으론 애플, 퀄컴, 마벨과 같은 핸드셋 및 부품업체로의 낙수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혜 기업

5G주요 수혜기업으로는 글로벌 통신장비 점유율 2위 업체인 "에릭슨"이다. 아무래도 1등 기업인 화웨이 제재로 인해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며, 북미 통신장비 점유율이 68%에 달하는등 5G 인프로 투자 재개의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이다.

다음으론 미국 ARM기반 프로세서 최초 개발업체인 "마벨"이다. 스토리지, 네트워크 솔루션, 커스텀 ASIC 칩 설계를 주 사업영역으로 하며, 다각화된 유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5G 인프라에 필수 탑재되는 기지국용 프로세서는 한번 채택되면 타 업체로의 변경이 어려운 락인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다음은 네트워크 테스트 및 계측 솔루션 글로벌 1위 기업인 "키사이트"이다. 전자 및 무선통신 측정 솔루션 및 장비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글로벌 탑티어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있는 기업이다. 글로벌 5G 인프라 구축 확대에 따른 테스트 장비 수요 증가는 구조적 성장을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다.

 

 

 

 

※ 출처 : 신한금융투자
※ 고지사항 : 본 게시물은 특정 주식의 매수 또는 매도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그렇게 간주되어서도 안됩니다. 모든 투자의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