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산업,기업,경제적자유)/투자인사이트

[투자인사이트#038] 2021년 유망 투자 테마_(3) : Tech 핸드셋

2021년 유망 투자 테마_(3) : Tech 핸드셋

[Tech] 핸드셋 : 출하량 반등은 ’21 년 내 지속

 

 

2021년 유망 투자 테마 두번째 섹터는 기술분야로 "핸드셋" 분야이다. 지난 10년간 글로벌 산업환경과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주도해 왔으며, 올해 코로나로 인한 수요 감소의 폭발적인 수요 회복과 5G 스마트폰의 출하 등으로 인한 성장인 기대되는 핸드셋 산업과 유망 기업에 대해 알아보자.

 

 

 

 

 

산업 분석 및 전망

 

 

지난 10년간 "애플의 아이폰과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로 대표되는 핸드셋 스마트폰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해 왔으며, 단순 산업의 변화만이 아닌 실제 전 세계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삶을 바꿔놓았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소비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기업들(구글,아마존,페이스북 등)이 글로벌 리더로 부상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하지만 올해 코로나로인해 전년대비 10~15%의 소비감소가 있었다. 하지만 이는 21년 수요의 이연으로 이어지며 폭발적인 수요의 회복이 기대된다. 또한 "기존 4G에서 5G 스마트폰으로의 변화"가 이루어지는 시점으로 이에 따른 신규 휴대폰 변경 수요 역시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를 필두로 한 "폴더블 폰"에 대한 새로운 변화 역시 수요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 예상해 볼 수 있다. 또한 21년은 "화웨이 제재로 인한 타 기업들의 점유율 증대", "5G 및 폴더블과 같은 새로운 기술의 경쟁"이라는 이슈로 인해 시장의 판도가 달라질 수도 있다고 볼 수 있다.

 

 

수혜 기업

핸드셋 섹터 주요 수혜기업으로는 글로벌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애플"이다.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아이폰은 12시리즈를 출시하며 5G 시장에 본격 진출하였고, 21년은 아이폰 출하량이 전년대비 24% 급성장이 예상된다. 사실 애플의 가장 큰 비장의 무기는 전 세계에 보급되어 있는 애플의 기기들을 통해 실현하게 될 "서비스"이다. 애플이 향후 단단한 지지기반을 통해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면, 지금까지 H/W로 인한 성장과는 또 다른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다음으론 글로벌 모바일 AP 시장 1위인 "퀄컴"이다. AP,RF모듈,안테나,모뎀까지 핸드셋 관련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로, 주요 스마트폰 업체들의 5G 적용 모델 증가가 지속되고 있고, 라이센스 사업의 반독점 이슈도 해소된 상황으로 21년 좋은 실적 전망이 예상된다.

다음은 글로벌 모바일 AP시장 2위인 "미디어텍"이다. 중저가 스마트폰에 특화된 라인업으로 신흥시장에 보급형 스마트폰에 특화되어 있어 퀄컴과 차별화 된다. 신흥 시장의 스마트폰 판매는 올해대비 내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신흥시장에 진입하는 중국 스마트폰 기업들의 선호가 높아 성장이 기대된다.  

 

 

 

 

※ 출처 : 신한금융투자
※ 고지사항 : 본 게시물은 특정 주식의 매수 또는 매도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그렇게 간주되어서도 안됩니다. 모든 투자의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