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헬스(0241. HK)_온라인 약국의 직영매출 강화로 수익성 개선 중
FY1H21 Review
매출액기준 시장기대치 소폭 하회, 순이익 기준 시장기대치 크게 상회하는 실적 달성
- 매출 74% YoY, 영업이익 656% YoY (OPM 3.2%)
- 온라인 약국(직영) 76% YoY, 온라인 약국(플랫폼) 71% YoY, 의료서비스 43% YoY
- 온라인 약국(직영): 처방약 및 일반 의약품 비중 62%, 활성고객 65백만명
- 온라인 약국(플랫폼): GMV 554억 위안(매출액 전환율 1.5%), 활성고객 2.5억명
- 의료 서비스: Alipay 채널 누적이용 고객 3.3억명(2020년 4월~9월)
투자포인트
1) Alibaba를 활용한 대규모 트래픽 유입: T-mall 및 Ali pay 채널
2) 의료기관 생태계 구축: 35,000개 의료기관(700개의 3급병원), 3.9만명의 의료진,
3) 코로나19로 인한 구조적 성장기회: 공보험시장 확대, 만성질환 프로그램 확대
밸류에이션 및 투자전략
강점인 온라인 약국 경쟁력을 바탕으로 원격의료 시장으로 침투하는 중
- 중국이 세계에서 가장 빨리 코로나19 확산이 진정되면서 중국 원격의료 업체들은 미국과 같은 폭발적인 원격의료 관련 매출이 발생하지 않았음.
- 그러나 동사는 온라인 약국(건기식, 처방약, 일반 의약품) 매출 비중이 96~99%에 달하는 점이 장점으로 작용함.
- 최근 중국은 디지털 헬스 확대를 위해 2차 공보험 가이드라인을 발표함. (관련 링크: https://rb.gy/xmsuv1). 지방정부 주도의 온라인 병원 서비스 확대 예상되며, 공보험 커버 항목 확대 예상
- 미국에서도 코로나19로 공보험시장이 열리면서 원격의료 확산이 본격화 되었음
- 현재 동사의 주가는 12개월 FWD P/S 기준 18.9배로 Peer 대비 유사한(18.8x) 수준.
※ 출처 : 미래에셋대우
※ 고지사항 : 본 게시물은 특정 주식의 매수 또는 매도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그렇게 간주되어서도 안됩니다. 모든 투자의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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