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대시(DASH. US)_미국 음식 배달 시장의 강력한 1인자
기업 소개
도어대시는 미국 1위 음식 배달 업체. 2020년 10월 점유율 51% (+16ppt YoY)
- 현황: 가맹점 39만개, 사용자 18백만명, 배달원 1백만명. 평균 배달 시간 35분
- 주요 경쟁자: 우버잇츠 + 포스트메이트 (점유율 30%), 그럽허브 (점유율 18%)
투자 포인트
코로나19가 이끈 미국 음식 배달 시장의 호황. 2021년도 고성장세 (+55% YoY) 전망
-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의 가파른 유입 지속. ‘편의성’을 무기로 안착 가능성 농후
- 특히 가맹점의 가파른 증가는 사용자 구매 빈도 상승에 긍정적. 지속 성장에 기여 판단 배달 대행 수요 증가 + 온라인 음식료품 확대 수혜. 로컬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
- 음식 배달 플랫폼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카테고리 확대 지속. 진정한 ‘플랫폼’으로 진화
- ‘배달’에 대한 소매 기업의 필요성도 확대. 배달 대행 (도어대시 Drive) 수요 증가 예상 미국 음식 배달 시장의 경쟁 완화 예상. 미국 내 점유율 1위 (21년 53%) 지속 전망
- 2019년부터 지속된 미국 음식 배달 시장의 경쟁 완화 예상. 합종연횡으로 재편 완료
- 이중 도어대시의 점유율 우위 지속 전망. 가맹점 생태계 측면에서 우위 확보
투자의견 매수로 커버리지 개시
도어대시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USD 130로 커버리지 개시
- 목표주가는 2021년 매출액에 타겟 PSR 8.0배 (그럽허브 2017~18년 평균 PSR) 적용
- 도어대시는 2020년 고성장 후 2021년 성장률 완만한 둔화. 그럽허브 2018년과 유사
- 도어대시 공모가 (상단)는 USD95 (시가총액 302억달러). 2021년 PSR 5.8배
- Peer 대비 월등한 도어대시의 높은 매출 성장률과 매출총이익률 감안시 저평가 판단
- 또한 코로나19 이후 미국 음식배달 시장의 근본적 변화 예상. 장기 리레이팅 요인 판단
※ 출처 : NH투자증권
※ 고지사항 : 본 게시물은 특정 주식의 매수 또는 매도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그렇게 간주되어서도 안됩니다. 모든 투자의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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