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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기업분석#093] 니오_혁신 주도 (미래에셋대우_210121)

니오(NIO. US)_혁신 주도

 

 

목표주가 상향

목표주가 70달러로 상향
- 서비스 매출(배터리, 자율주행) 추가, 21F/22F 차량 판매량 3%/6% 상향
- DCF 밸류에이션, WACC: 8.2%, 2030년 이후 영구성장률 4.5%
- 22F EV/Sales 12.1배 vs. 테슬라 13.0배, 샤오펑 9.5배에 거래 중


투자포인트

중국이 가장 잘 만든 전기차
- 고급 세단 신모델 ET7 출시(1Q22 인도), 쿠페형 SUV EC6 판매 호조(12월 2,505대)
- 4Q22, 전고체 배터리(150kWh, 공급사 미정) 탑재한 ET7 출시 계획. 항속거리 1천km+
- 자율주행 ‘NAD’ 공개: 엔비디아 칩 신규 채택(이전: 모빌아이), 컴퓨팅 능력 강화
- 충전 편의성 향상: 배터리 스왑 스테이션 확장/업그레이드(올해 말 500개 ← 177개)

비즈니스 모델 진화, 서비스 매출 추가
- 배터리 구독(‘BaaS’) + 자율주행 구독(‘NAD’): 차량 판매 이후 지속적인 수익 창출
- 서비스/기타 매출 전망 상향: 21F-30F 차량 판매 매출 대비 8%-12% → 9%-34%
- 이에 따른 마진 개선: 25F-30F 매출총이익률 23.0-23.5% → 24.0%-25.0%

혁신의 아이콘, 높아지는 브랜드가치
- 중국 주도 전기차 혁신의 아이콘, 과감한 프리미엄 브랜딩 전략, 제품 경쟁력 입증
- 뚜렷한 차별화: 충전 편의성 지속 증대, 대용량 배터리, 고성능 S/W 개발, 고급화 전략


리스크
- 150kWh 전고체 배터리 탑재 지연, 예상보다 약한 자율주행 기술경쟁력: 기술개발에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중국 기업들 중 선도 위치는 지킬 것으로 예상
- 외국 브랜드와의 판매 경쟁 심화, 생산 차질(위탁 생산에 의존), 칩 등 부품 공급 차질

 

미래에셋_니오_210121.pdf


 

※ 출처 : 미래에셋대우
※ 고지사항 : 본 게시물은 특정 주식의 매수 또는 매도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그렇게 간주되어서도 안됩니다. 모든 투자의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