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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기업분석#100] 캔자스시티서던_가장 경쟁력 있는 육상 운송수단은 철도 (하나금융투자_201230)

캔자스시티서던(KSU. US)_가장 경쟁력 있는 육상 운송수단은 철도

 

 

 

2050년까지 전세계 철도운송 수요는 5.7조 km/승객

국제에너지기구에 의하면 2050년까지 육상 운송수단 별 수요전망에서 철도와 버스가 성장세를 지속하고 승용차와 항공기의 수요는 크게 감소된다. 특히 승용차 수요는 2020년부터 매년 감소세를 보이게 되며 2050년까지 10조 km/승객의 수요가 사라지게 된다. 승용차 수요 감소폭은 항공여객 수요 감소폭을 4배나 상회하는 것으로 전망되는 반면 철도 승객 운송수요는 매년 늘어나며 2050년까지 5.7조 km/승객의 수요가 새로 늘어나게 된다. 국`가별 철도운송 수요에서 중국과 인도의 성장세가 가장 가파르며 북미와 유럽, 러시아에서도 초고속 열차를 중심으로 철도 운송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날 전망이다.

 

2020년 철도운송주 주가는 시장 수익률 4배 상회

캔자스시티서던을 포함해 5개 철도운송 기업의 올해 주가 평균 상승률은 22.3%로 다우존스 시장수익률 6.1%를 4배 가량 상회했다. 특히 캔자스시티서던 주가는 지난 2000년 이후 47.8배 상승해 같은 기간 2.6배 상승한 다우존스 수익률을 23배 가량 상회하는 모습을 보였다. 철도운송은 육상 운송 수단 중 가장 낮은 단위당 운송비와 가장 경쟁력있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전세계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전세계 산업과 경제구조는 CO2 배출량을 기준으로 산업이 경쟁력이 재편되고 있다는 점에서 캔자스시티서던을 비롯한 철도운송 기업의 성장세와 주가 상승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여진다.

 

2021년 실적 전망: 매출액 29억 달러, 영업이익률 41.3%

캔자스시티서던의 2021년 실적 전망은 매출액 29억 달러, 영업이익 12억 달러로 영업이익률은 41.3%로 전망된다. 2020년 예상 실적과 비교해 영업이익률은 2%포인트 가량 개선되는 것이다. 캔자스시티서던 영업이익률은 지난 5년간 모두 35% 이상을 상회했다.

 

 

하나금융투자_캔자스시티서던_201230.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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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하나금융투자
※ 고지사항 : 본 게시물은 특정 주식의 매수 또는 매도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그렇게 간주되어서도 안됩니다. 모든 투자의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