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산업,기업,경제적자유)/기업분석

[해외기업분석#104] Yageo_타이트한 MLCC 수급 지속 (하나금융투자_210107)

Yageo(2327. TT)_타이트한 MLCC 수급 지속

 

 

20년 10, 11월 매출액 전년동월대비 강한 수요

대만의 수동부품 공급사 Yageo의 20년 10월과 11월 매출액은 각각 72억 대만달러, 77억 대만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월대비 각각 123%, 118% 증가하는 것으로 3분기 매출 회복후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특히 11월은 미국과 유럽 지역의 강한 수요로 이어졌다는 점, 중국 공장 가동률이 상반기 대비 정상화 수준에 도달했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MLCC 재고 부족현상 지속

20년 1분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중국 공장 가동이 중단된 후 점진적으로 회복하고 있다. 아직 공장 운영이 완전히 정상화된 상황은 아닌 것으로 파악된다. 중국 춘절 연휴까지 인력 충원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근시일 내에 가동률을 정상화 시키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정상 수준을 하회하는 8주 미만의 재고일수는 지속될 것으로 추정된다. 상반기 MLCC 공급업체들의 공장이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못하는 가운데 일부 고객들이 재고 축적을 진행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감소에도 MLCC 수급은 타이트한 상황이 지속된 바 있다. 이후 하반기에 최종제품 수요가 회복하면서 재고는 빠르게 소진된 것으로 파악된다.

4분기 및 2021년 연간으로 긍정적 수요 기대

Yageo의 20년 4분기 및 2021년 연간 실적은 KEMET 인수효과를 비롯해 고객사들의 수요 회복으로 양호한 흐름이 기대
된다. 중국시장을 필두로 5G 스마트폰 출하가 증가해 IT부문의 강한 수요는 올해 연간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KEMET 인수로 인해 자동차 및 산업향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추정되며, 보다 견고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했다는 판단이다. 연간 5G(통신장비, 스마트폰)와 자동차향 수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글로벌 MLCC 업체들의 비중확대 전략을 추천한다.

 

하나금융투자_Yageo_210107.pdf
0.47MB

 

※ 출처 : 하나금융투자
※ 고지사항 : 본 게시물은 특정 주식의 매수 또는 매도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그렇게 간주되어서도 안됩니다. 모든 투자의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