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산업,기업,경제적자유)/기업분석

[해외기업분석#106] 징동_유통시장 투자행보에 주목 (하나금융투자_210111)

징동(JD. US)_유통시장 투자행보에 주목

 

 

상무부의 소비 촉진책 발표로 주가 급등

최근 중국 상무부의 소비 촉진책 발표로 이커머스 기업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정책 기반 춘절 소비 기대감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촉진책은 특히 농촌지역 소비를 이끌어내기 위한 경기 부양책으로 자동차, 가전, 외식업 소비 확대를 목표로 두고 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1)자동차 소비 확대를 위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국가 기준인 3등급보다 적은 차량 구매 시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2)기존 가전과 가구를 녹색 가전과 친환경 가구로 교체하는 농촌 주민들도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소비 촉진 정책 발표된 1월 5일 이커머스 기업인 핀둬둬(+12.24%), 징동(+10.62%)의 주가는 모두 강세를 보였고, 징동은 물류와 전자기기 품목에서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갖고 있고, 핀둬둬는 저선급 지역 노출도가 높아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

적극적인 투자로 유통 생태계 확장 중

징동은 향후 지역 공동 구매와 신선식품 사업 투자를 통해 유통 생태계를 확대할 것으로 전망된다. 징동은 지난해 12월 지역 공동구매 플랫폼인 싱성요셴에 2억달러를 투자했고, 싱성요셴의 MAU 순증 규모는 작년 9월 기준 1위다. 중소형 도시를 중심으로 공동구매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징동의 공동구매 플랫폼 투자 확대는 2021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징동은 신선식품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작년 12월 말에 농산품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는 디리기업의 지분 5.37%를 매입했다. 디리기업은 현재 대형 농산품 리테일 마켓을 운영하고 있어 신선식품 조달, 저장, 유통 부문에서 양사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징동물류 홍콩 상장으로 최소 20억달러 조달 예정

징동그룹의 세번째 유니콘 기업인 징동물류(JD Logistics)의 홍콩증시 상장이 이르면 2021년 상반기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자금 조달 규모는 20억 달러~30억 달러로 추정되며, 조달된 자금은 물류창고 증설과 배송 시스템 구축에 사용될 전망이다.

 

하나금융투자_징동_210111.pdf
0.48MB

 

 

※ 출처 : 하나금융투자
※ 고지사항 : 본 게시물은 특정 주식의 매수 또는 매도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그렇게 간주되어서도 안됩니다. 모든 투자의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