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산업,기업,경제적자유)/투자인사이트

[투자인사이트#006] 2019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Top 100_(2)

2019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Top 100_(2)



앞선글에서 우리는 "포브스"가 선정한 "2019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Top 100"중 1위 ~ 50위까지의 기업을 살펴보았다. 그럼 나머지 51위 ~ 100위까지의 기업도 살펴보자. 

 

 

51위 ~ 60위

 

 

51위부터 60위까지의 순위를 보자, 프린트로 잘 알려진 "HP"부터 영화/미디어 전문기업 "FOX"도 눈에 띄고 일본의 전자기업 "소니"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앞선 41~50위 까지에서처럼 금융권 기업이 눈에 띄게 많은것을 알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랜된 금융기업 중 하나인 "JP모건"이나 워렌버핏이 투자중인 미국 4대 은행중 하나인 "뱅크오브아메리카" 그리고 "시티은행"까지 우리에겐 조금은 생소하지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들이 포진해 있다.


  

61위 ~ 70위

 

 

61위부터 70위까지의 순위를 보자, 나이키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부터 남자들의 로망 "포르셰와 시계브랜드 카르띠에"도 볼수 있다. 그리고 중간에 "팸퍼스"라는 기업은 생소할 것인데, 미국 P&G이 제조 판매하고 있는 종이 기저귀 브랜드라고 한다. 그밖에 우리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코로나" 맥주도 확인 할 수 있다.


 

 
71위 ~ 80위

 

 

 

71위부터 80위까지의 순위를 보자, 우리의 지친 몸을 각성시켜주던 "레드불"을 시작으로 일본의 렉서스 자동차와 미국의 주택 개선용품 판매 기업인 "로우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업은 우리가 잘 아는 "홈디포" 다음가는 2위 기업이라고 한다. 그리고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요구르트와 같은 식음료를 전문으로 만드는 "다논"이라는 기업도 볼 수 있고 "로렉스,샤넬"과 같은 럭셔리 브랜드도 70위 권에 랭크되어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81위 ~ 90위

 

 

81위부터 90위까지의 순위를 보자, 80위권에서 다시 우리에게 익숙한 기업들이 많이 나온다. 일본의 "닛산"자동차부터 "코스트코, 하이네켄, 유니클로, KFC"까지 우리의 일상생활과 접점이 있는 기업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그 중간에 "캐터필러라"는 기업은 아마 대부분이 잘 모르는 기업일 것이다. 이 기업은 세계 최대의 건설/광산 장비, 가스 엔진, 공업용 가스터빈 생산 업체이며, 불도저를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중장비가 유명하다고한다. 또한 이 회사는 다우 존스 산업평균지수를 구성하는 30개 기업 중 하나라고하는 만큼 눈여겨 볼 가치가 있는 기업이다.

 

 

 

91위 ~ 100위

 

 

자 그럼 이제 91위부터 100위까지의 마지막 그룹의 순위를 보자, 마지막 그룹역시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기업부터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기업까지 다양한 기업이 포진해 있다. 먼저 독일의 보험회사인 "알리안츠"부터 핸드크림으로 유명한 "니베아" 그리고 너무나도 유명한 "레고"도 눈에 띈다. 그리고 중간에 "삼성전자"와 함께 반가운 우리나라의 "현대자동차"가 보인다. 그래도 공신력있다고 평가받는 순위안에 우리나라 기업 2개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이 뿌듯하다. 물론 내년에는 조금더 많은 우리나라 기업이 순위권 안으로 진입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다음으로 미중무역전쟁의 여파로 인해 연일 뉴스에 오르내리는 중국의 "화웨이"가 보인다. 최근 구글부터 ARM까지 휴대폰에 들어가는 소프트웨어부터 반도체까지 모두 화웨이와의 거래를 중단하며 중대한 위기에 처한 기업이 바로 화웨이이다. 앞으로 미중무역전쟁과 함께 화웨이라는 기업도 함께 유심히 지켜봐야 겠다.

 

 

여기까지 포스브 선정 "2019년 전세게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00개"를 모두 살펴보았다. 그런데 1위부터 100위까지 그냥 훑고 지나간 식이라 조금 아쉬움이 남는것 같아 다음편에 이어서 위의 100개 기업에 대해 각 산업섹터별로 분류하고 데이터 분석 기법을 통해 좀더 투자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분석해볼 예정이다. 



2019/06/02 -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기업,경제적자유)/투자인사이트] - [투자인사이트#007] 데이터분석기반 2019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산업섹터


2019/06/02 -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기업,경제적자유)/투자인사이트] - [투자인사이트#008]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산업섹터별 1등기업_(1) 기술,자동차,금융,필수소비재,럭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