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산업,기업,경제적자유)/투자인사이트

[투자인사이트#005] 2019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Top 100_(1)

2019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Top 100_(1)



이번글에서는 미국 출판 미디어 기업인 "포브스"가 최근 발표한 "2019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Top 100"를 살펴보며 현재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기업과 브랜드는 무엇인지, 그리고 우리가 투자를 하는데 어떤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지 이야기 해보려 한다.

 

 

우선 포브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 1917년 창간된 미국의 출판 및 미디어 기업으로, 포브스가 매년마다 순위를 매겨 발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 세계 백만장자 순위", "전 세계 가치있는 기업 브랜드 순위", "전 세계 혁신기업 순위" 등등 나름 공신력있는 기관으로 알려져, 전 세계의 언론들이 포브스의 결과를 자주 인용한다고 한다.

 

이번 "(1)편과 (2)편에서는 1위부터 100위까지 어떤 주요 기업들이 있는지" 살펴보며 인사이트를 찾아보고, 다음 "그 다음편에서는 산업분야별로 나뉘어 전세계인에 사랑받는 산업분야는 무엇이며 그 분야의 1등 기업은 무엇인지" 산업 분야별로 분석해 보도록 하자. 그럼 본격적으로 "2019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Top 100"을 살펴보자.

 

 

1위 ~ 10위 

 

먼저 1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를 보자, 아마 10위권 안의 기업들은 대한민국에 살고있는 우리에게도 매우 친숙한 기업들일 것이다. 위 기업들의 상품과 서비스는 이미 우리의 생활 깊숙히 파고들어 거의 우리의 생활 그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10위권 안의 기업들에서 볼 수 있는 주요한 인사이트는 10개중 6개의 기업이 "기술"관련 기업이라는 것이다. 그 중에는 미국의 "FAANG","MAGA"라 불리우는 "애플,구글,마이크로소프트,아마존,페이스북"과 함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삼성전자"도 있는것을 볼 수 있다. 이처럼 "기술"관련 기업들이 사랑받는 것도 현 시대의 트렌드일 것이다.

 

 

11위 ~ 20위

 

11위부터 20위까지의 순위를 보자, 이번 순위권에서는 "통신","기술","자동차","의류"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기업들이 존재하고 있다. 우리에게 친숙한 "나이키,인텔,루이비통,벤츠"와 같은 기업도 있지만 아마 "AT&T,시스코,오라클,버라이즌"과 같은 기업들은 우리에겐 조금은 생소한 기업일 것이다. 이 기업들은 주로 미국 내수시장을 타겟으로 사업을 하는 기업들이다. 하지만 모두 해당 분야에서 1,2위를 하고있는 기업들로 역시 우리가 눈여겨 볼 가치가 있는 기업들이다.

 

 

21위 ~ 30위

 

21위부터 30위까지의 순위를 보자, 이번 순위권에서도 우리가 쉽게 접하고 있는 "BMW,비자카드,버드와이저,말보로,월마트,펩시"와 같은 기업들이 존재한다. 우리가 생활에서 자주 접하고 친근한 브랜드가 역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라는 점은 명확한 것 같다.

 

 

31위 ~ 40위

 

31위부터 40위까지의 순위를 보자, 아마 이번 순위중에 여러분이 사랑하는 브랜드가 한개이상은 있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며, "넷플릭스"로 좋아하는 드라마를 보는 우리를  상상만해도 즐겁지 않은가? 그밖에도 에르메스,로레알 같은 유럽 기업도 눈에 띈다.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한 "액센츄어"라는 기업은 세계 최대의 경영 컨설팅펌으로 전략,운영,IT등 경영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해준다고 한다.

 

 
41위 ~ 50위

 

41위부터 50위까지의 순위를 보자, 이번 순위에서는 금융권 기업이 많이 보이고 있다. "웰스파고"는 미국에서 자산규모로 4위의 시가총액규모로는 1위의 은행이다. "마스터카드"는 비자카드와 함께 잘 알려진 카드 기업이고, "HSBC"는 런던에 본사를 둔 홍콩상하이은행이다. 그 밖에 "지멘스"는 GE와 같이 다양한 분야의 산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고, "자라"는 스페인에 본사를 두고있는 세계 최대의 의류 브랜드이다. 이제 나머지 51위부터 100위까지는 다음 (2)편에서 이어가도록 하자.

 

 

2019/05/29 -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기업,경제적자유)/투자인사이트] - [투자인사이트#006] 2019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Top 100_(2)

2019/06/02 -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기업,경제적자유)/투자인사이트] - [투자인사이트#007] 데이터분석기반 2019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산업섹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