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트(LYFT. US)_탐방 노트: 흔들리지 않는 방향성
주요 탐방 QnA
Q1. 2019년말부터 확대된 단기 마케팅 경쟁 심화 우려는?
리프트는 4Q19말부터 마케팅 규모를 일시적으로 증가시켰으나 그럼에도 산업 평균 수준 정도에 불과하다. 4Q19 초에는 산업 평균 보다 하회하는 수준의 마케팅을 진행했는데 이에 따라 매출액에 일부 영향이 존재했다. 그래서 마케팅을 확대시켰고 비용 증가보다 매출 성장효과가 더 높았다고 생각한다. 최근 일각에서 마케팅 경쟁 심화 우려가 제기 됐으나 향후 경쟁 심화에 대한 생각은 없고 향후에도 제한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Q2. 미국 내 추가 성장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있는데 이에 대한 생각은?
리프트는 미국 내 대중 교통뿐만 아니라 통근 등 ‘개인적 차량 사용’ 시장 잠식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최근에 이어 지고 있는 기업용 시장 개척 통해 신규 사용자 확보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리프트는 우버와 달리 교통 서비스 중개만 집중하고 있는데 이는 교통분야에서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Q3. 경쟁사 대비 지속 가능한 경쟁력이 있는지?
우버와 달리 다양한 교통 (차량 공유, 스쿠터, 자전거, 렌터카) 서비스가 제공 가능하다. 또한 대중 교통과 연계 가능한 점도 경쟁사 대비 차별화 포인트이다. 이를 기반으로 최근 출시한 멤버쉽 프로그램인 ‘리프트 핑크’는 리프트에 대한 로열티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생각한다.
흔들리지 않는 방향성에 주목
4Q19 실적 발표 이후 높아진 기대치는 소폭 하향 조정됐으나 리프트의 확고한 전략을 감안하면 흑자전환 가시화에 따른 멀티플 확대 가능할 전망이다. 4Q19 실적 발표 후 기존 흑자전환 가이던스 (4Q21)을 앞당길 것이라는 시장의 예상치를 하회하며 단기적으로 주가가 부진하나 흑자전환 가시성은 더욱 확고해졌다고 판단한다. 당사 추정 목표주가는 76.1달러로 기존과 같다.
리프트는 현재 2020년 PSR 2.8배 (매출액 +34% YoY)에서 거래 중이다. 이는 점유율 하락중인 그럽허브 (GRUB US)의 2020년 PSR 3.1배와 유사하며 수익성 개선 기대감이 반영 되고 있는 우버 3.8배, 이미 흑자 전환에 성공한 메이투안-디엔핑 (3690 HK) 4.3배보다 낮다. 향후 본업의 성장에 따른 흑자전환이 가시화되며 멀티플 확대에 따른 주가 상승 예상된다.
※ 출처 : NH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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