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산업,기업,경제적자유)/투자인사이트

[투자인사이트#046] 2021년 유망 투자 테마_(11) : 플랫폼 게임

2021년 유망 투자 테마_(11) : 플랫폼 게임 

[플랫폼] 게임 : 패러다임의 전환

 

2021년 유망 투자 테마 열번째 섹터는 플랫폼분야로 "게임" 분야이다. 우리에게 익숙한 게임은 점점 커다란 시장을 형성해 나가고 있다. 과거 PC에서 모바일로 확대 되었고 전통적인 콘솔게임 이외에 클라우드 게임이라는 새로운 영역으로의 확장도 일어나고 있다. 이처럼 지속적으로 변모하는 게임 산업과 유망 기업에 대해 알아보자.

 

 

 

 

산업 분석 및 전망

 

과거부터 지속 성장해온 게임 이제 거대한 산업으로 변모하였다. "과거 PC게임에서 2010년대 4G가 보급되며 급속도로 확산된 모바일 게임은 게임산업의 폭발적인 성장을 야기"시켰다. 또한 전통적인 게임 분야인 콘솔 게임 역시 꾸준히 수요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 게임산업의 차세대 플랫폼인 "클라우드 게이밍"의 시대가 시작되고 있다. 이는 5G의 개화로 인해 촉발되었으며, "23년까지 연평균 매출 82%의 높은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주요 기업들이 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어 핵심적인 킬러 컨텐츠의 확보가 중요한 차별성이라 할 수 있다.

게임 개발사 입장에서는 수요와 가격이 동방 상승을 기대할 수 있으며, 플랫폼 업체들은 더 많은 타이틀을 확보하기 위해 경쟁할 것이며, 이를 위해 가격 프리미엄을 부과할 가능성이 크다. 또한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의 확대에 따른 게이머 및 진출 플랫폼 수 자체가 증가하는 점도 긍정적이다. 

 

 

수혜 기업

 

게임 주요 수혜기업으로는 글로벌 3대 콘솔 중 하나인 엑스박스를 보유한 "마이크로소프트"이다. 7년만에 신규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 X,S를 출시 하였고 이를 통한 실질적인 수혜는 21년 확인 가능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와 더불어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에도 진출하여 게임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고 있어 향후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 선점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다음으론 미국 최대 게임 지주회사인 "액티비전블리자드"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스타크레프트,디아블로와 같은 주요 게임들로 유명한 기업으로 액티비전은 콘솔을, 블리자드는 PC를, 킹은 모바일을 게이밍 플랫폼으로 하여 플랫폼 전반에 핵심 IP를 보유하였다. 결국 다양한 킬러 게임 IP를 보유한 액티비전블리자드는 향후 가치의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다음은 미국 3대 게임 회사중 하나로 스포츠 게임분야의 독보적인 지위를 구축한 "일렉트로닉아츠"이다. 대표적인 게임으로 FIFA,NBA와 같은 대표작이 있으며, EA PLAY라는 클라우드 구독 게임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차세대 콘솔 출시 및 클라우드 게이밍 시대의 개화기에 수혜가 예상된다. 

 

 

 

 

※ 출처 : 신한금융투자
※ 고지사항 : 본 게시물은 특정 주식의 매수 또는 매도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그렇게 간주되어서도 안됩니다. 모든 투자의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