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투자 (투자,재테크,돈,금융,산업,기업,경제적자유)/투자인사이트

[투자인사이트#064] 2020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Top100 (2) 51위~100위

2020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Top 100 (2)

51위 ~ 100위



이번글에서는 앞서 살펴본 인터브랜드 선정 "2020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Top 100" 1위~50위에 이어 51위부터 100위권에 랭크된 기업들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 어떠한 기업들이 전 세계인들의 사랑과 인정을 받고 있는지 살펴보자.

 

 

 

51위 ~ 75위 

 

51위~75위 순위에 랭크된 기업들을 살펴보자. 이곳에서도 역시 우리에게 익숙한 "스타벅스, 3M, 레고, 네슬레, 포르쉐, HP, 마스터카드, 페덱스"와 같은 기업들이 눈에 띈다. 하지만 작년대비 브랜드 가치 성장율 측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업은 "페이팔(+38%), 세일즈포스(+34%), 스포티파이(+52%)"와 같은 기술,컨텐츠 기업이다. 이는 앞선 1위~50위에 랭크된 기업들에게서도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었던 현상으로 보여진다.

결제 테크전문업체인 "페이팔"은 온라인 전자결제 시장의 급증과 디지털 시대로의 전환에서의 역할이 커진 것이 원인으로 보여진다. "세일즈포스"의 경우 잘 모르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인공지는 데이터분석을 통한 CRM(고객관리시스템) 분야 1위 기업으로 최근 각광받고있는 빅데이터 분석과 클라우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기업의 가치가 상승중인것으로 판단된다. "스포티파이"는 가장 큰 약진을 보인 기업으로, 스웨덴의 음악 스트리밍 및 미디어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월간 사용자가 3억명 이상으로 추정되며,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76위 ~ 100위

76위부터 100위까지의 순위를 보자, 이번 순위권에서 우리에게 익숙한 기업을 꼽아보자면 "올 한해 동물의 숲으로 핫했던 일본의 닌텐도, 맥주 제조기업 코로나, 스포츠카 메이커 페라리, 미국의 핵심 중국 제제기업 화웨이, 양주 메이커 잭다니엘, 명품 디올, 우리나라의 기아자동차, 존슨앤 존슨, 하이네켄, KFC, 티파니, 미니쿠퍼, 버버리, 프라다, 줌"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랭크되어있다.

그중 우리의 관심을 끄는 기업으로는 올 한해 코로나로 인해 그 가치를 빠르게 인정받은 "줌"이다. 화상 회의 지원 시스템 기업으로 화상 회의하면 줌이 바로 떠오를 정도로 강한 인상을 남긴 브랜드로 코로나가 진정된 이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그 밖에 차량 공유 서비스로 많은 기대를 모았던 "우버"는 줌과는 반대로 코로나로 인해 많은 피해와 가치의 다운그레이드를 맛봐야 했다.

그 밖에 삼성전자, 현대자동차에 뒤를 이어 TOP 100내 랭크된 3번째 기업인 "기아자동차"가 눈에 띈다. 결과적으로 올해 TOP 100내 3개의 우리나라 기업이 존재한다. 하지만 우리나라에 빠르게 성장하며 세계적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 늘고있는 추세이기에 내년 그리고 내 후년에는 더욱 많은 우리나라 기업이 100위권 내 포함되기를 기대한다. 

 

지금까지는 TOP 100위권 내 기업들을 순서대로 살펴보았다. 하지만 우리의 투자와 산업의 이해에 더욱 도움이 되기 위해 "산업별로 나눠 해당 산업에 선두 기업들은 어디이며, 어떤 산업군이 세계적인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지"에 대해 다음편 글에서 살펴보도록 하자.